전남공예창작센터, 공예품 창작 지원 대상 작가 모집

28일까지 모집, 15명 선발해 창작 시제품 개발비 지원

2021-09-24 10:00 출처: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전경

나주--(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4일 --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이 운영하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가 28일까지 공예품 창작 지원 개발사업 지원 대상 작가를 모집한다.

전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예작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공예품 창작 지원 개발사업의 지원 분야는 공예품 창작 지원(11명)과 체험 DIY kit 창작 지원(4명)이며, 대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을 지원한다.

공예품 창작 지원은 ‘공예 소재 및 기법 융합에 중점을 둔 공예품 시제품 개발’을 지원하며, 체험 DIY kit 창작 지원은 목·섬유공예를 활용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 및 DIY kit 시제품 개발로 목공예 분야(2명), 섬유 분야(2명)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 등록 작가로 한정되므로, 지원을 희망하는 작가들은 28일까지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에 활동 작가로 등록해야 한다.

공예품 창작 지원 개발사업 대상 작가는 9월 30일에 전남공예창작센터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누리집에 발표하며, 사업은 12월까지 진행된다.

공예품 창작 지원 개발사업과 관련해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김왕식 상임이사는 “지원 금액은 많지 않으나 지원사업이 작가분들의 창작 활동과 상품 개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공예창작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2020년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 담당기관으로 지정해 설립됐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개요

재단법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은 나주시 출연기관으로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운영, 천연염색의 전통 계승과 발전, 천연염색에 대한 연구와 보급 등의 목적으로 2006년에 설립돼 인력 양성, 문화 창조와 보급 등 지역 산업과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