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AR 어트랙션 ‘레고® 트레져 헌트’ 첫 공개

증강현실 속 보물찾기 테마 인터랙티브

2021-08-30 10:16 출처: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인터랙티브 AR 어트랙션 레고® 트레져 헌트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30일 -- 국내 최초의 글로벌 테마파크로 내년 봄 개장을 준비 중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가 보물찾기 테마의 인터랙티브 AR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어트랙션 ‘레고® 트레져 헌트(LEGO® Treasure Hunt)’를 처음 공개했다.

레고 트레져 헌트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7개 구역 중 하나인 ‘해적의 바다(Pirates Shore)’에 들어서는 게임형 AR 어트랙션이다. 실제 모래를 펼쳐놓은 테이블 위에 바다가 증강현실로 구현돼 있어 그 위에서 해적선과 섬 등을 이용해 보물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바다에서는 보물찾기를 어렵게 만드는 폭풍이 갑자기 나타났다가 사라져 모험에 스릴을 더한다.

레고 트레져 헌트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랙티브 AR 기술이 적용됐다는 점이다.

어트랙션 이용객이 모래 높낮이를 이용해 직접 섬을 만들거나 바닷길을 만들어 해적선 방향을 바꿀 수 있다. 관람객이 모래를 파헤치거나 쌓아 올리는 동작을 하면 그 움직임이 실시간으로 인식돼 지형에 바로 반영되는 식이다. 이런 원리를 이용해 모래섬으로 다른 참가자들의 해적선을 가로 막거나 자신의 해적선을 보물이 있는 쪽으로 유도하면서 보물찾기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특히 어트랙션에 사용된 모래는 손에 잘 달라붙지 않아서 어린이들이 더욱 쉽고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다. 설치 작업을 마친 레고 트레져 헌트는 향후 시운전 등 안전성 점검 절차를 거쳐 내년 개장 이후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이 펼쳐지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지어져 섬에 조성되는 최초의 레고랜드로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월부터 공사를 진행 중인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과 현재 준공 마무리 단계인 레고랜드 테마파크 구역은 모두 내년에 완성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개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는 만 2세에서 12세까지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다. 강원도의 청정 자연에 둘러쌓인 아름다운 섬에 건설 중으로, 개장 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레고 브릭으로 지어진 40여 개의 놀이기구 어트랙션 및 쇼로 구성된 7개의 레고 테마 구역으로 나뉜다. 또한 레고 테마로 꾸며진 154개 객실을 보유한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은 테마파크와 인접해 편리한 접근성을 갖추고, 방문하는 가족 모두에게 최고의 레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강원도 춘천시 중도에 건설 중이며 2022년 상반기 개장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