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 브라보 소유의 쿼럼 소프트웨어, 오서나 및 티에토에브리의 석유 및 가스 소프트웨어 사업 인수 합병

통합 회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다양화하는 에너지 산업의 선도적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창출

2021-02-16 16:35 출처: Quorum Software

휴스턴--(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16일 -- 에너지 산업을 위한 디지털 혁신의 세계적 리더인 쿼럼 소프트웨어(Quorum Software, 이하 ‘쿼럼’)가 전적으로 에너지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 워크플로우의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를 창출하게 될 두 건의 주요 거래를 15일 발표했다.

쿼럼은 에너지 산업을 위한 통합 계획, 실행 및 비축 소프트웨어(reserve software)를 공급하는 세계적 신뢰 기업, 오서나(Aucerna)와 합병하게 된다. 이번 거래는 토마 브라보(Thoma Bravo)가 소유한 업계의 선도업체 2개사를 결합해 디지털 혁신과 보완적인 고객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또한 15일 발표에 따르면 쿼럼 소프트웨어가 운영하는 이 새로운 합병 회사는 티에토에브리(TietoEVRY) 석유 및 가스 소프트웨어 사업을 인수하는 계약을 티에토에브리와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선도적인 에너지 컴포넌트(Energy Component) 탄화수소 관리 솔루션과 인력 및 자재 물류를 위한 다빈치(DaWinci) 솔루션이 포함됐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오서나와 쿼럼 및 티에토에브리 석유 및 가스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의 결합은 보완성이 뛰어난 워크플로우와 임무 수행에 필수적인 미션 크리티컬 기술 및 독보적인 글로벌 전문성을 한데 모으게 될 것이다. 이로써 쿼럼은 에너지 가치 사슬의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부문에서 글로벌 에너지 소프트웨어 선도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이번 인수에 따라 쿼럼은 전 세계 모든 규모의 에너지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적으로 초점을 맞춘 가장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춘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된다.

진 오스틴(Gene Austin)이 합병 회사의 CEO를 맡고, 오서나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웨인 심(Wayne Sim)이 이사회 임원으로 임명된다.
오스틴은 “지난 20년 동안 쿼럼은 북미 에너지 기업들이 배치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선도적 혁신가였다”며 “오늘날 쿼럼은 우리의 기술과 전문 지식의 범위를 전 세계의 모든 에너지 생산 지역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고객은 기업 운영에서 이사회에 이르기까지 의사결정을 뒷받침하는 데이터를 연결하는 클라우드 기술 생태계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심은 “우리 세 조직은 탁월한 인재들이 설계한 소프트웨어에서 우리가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에너지 시장에 이르기까지 서로를 보완한다”며 “새로운 회사는 우리의 결합된 비즈니스 성장과 에너지 산업의 소프트웨어 변혁을 가속화시키는 한편 이해관계자들에게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토마 브라보의 매니징 파트너인 스캇 크래빌(Scott Crabill)은 “쿼럼과 오서나는 각각 에너지 산업의 의미 있는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활성화시켜온 업계 리더이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상호보완적인 두 기업을 티에토에브리의 석유 및 가스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와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쿼럼은 상당한 수준의 글로벌 규모와 에너지 가치 사슬 내의 거의 모든 요구를 충족하는 독보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펼쳐질 회사 성장 스토리의 흥미진진한 다음 장에서 진과 웨인 및 쿼럼 팀과 긴밀히 협력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합병 회사는 55개국 1800여 에너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텍사스 주 휴스턴에 본사가 있는 쿼럼 소프트웨어는 북미, 라틴 아메리카, 유럽,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쿼럼은 오서나의 본사가 있는 앨버타 주 캘거리, 그리고 노르웨이의 에너지 컴포넌트/다빈치 소프트웨어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게 될 것이다.

쿼럼 소프트웨어(Quorum Software) 개요

쿼럼 소프트웨어는 차세대 에너지 발전을 촉진하는 비즈니스 워크플로우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춘 세계 최대의 디지털 기술 제공업체이다. 신흥 기업에서 초대형 기업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고객들이 쿼럼의 입증된 혁신과 독보적인 글로벌 전문지식에 의존해 비즈니스 운영을 효율화하고 수익성과 성장을 극대화하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린다.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솔루션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에너지 기업의 변혁을 꾀하는 한편, 유망한 선도기업들이 조직을 현대적 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quorumsoftware.com) 참조.

티에토에브리(TietoEVRY) 개요

티에토에브리는 기업과 사회를 위해 디지털 이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지역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 선도적인 디지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티에토에브리는 전 세계에 약 2만4000명의 전문가를 고용하고 있다. 회사는 90개가 넘는 국가에서 수천 개의 기업 및 공공부문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간 매출액은 약 30억유로이며 회사 주식은 헬싱키와 스톡홀름의 나스닥 및 오슬로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ietoevry.com) 참조.

토마 브라보(Thoma Bravo) 개요

토마 브라보는 소프트웨어 및 기술 지원 서비스 부문에 주력하고 있는 가장 규모가 크고 성공적인 사모펀드 기업 중 하나이다. 2020년 9월 30일 현재 730억달러가 넘는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토마 브라보는 운영 모범 사례를 실현하고, 성장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는 한편, 매출과 수익 촉진을 위한 성장형 기업인수를 도모하기 위해 기업의 관리 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회사는 샌프란시스코와 시카고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2021년 하반기에는 마이애미로 확장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thomabrav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50050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